독일 정밀 기술의 결정체인 하이엔드 턴테이블 TRANSROTOR RONDINO FMD와 MBL 6010D 레퍼런스 프리앰프가 오디오엑스포서울 2022에서 전시 및 시연된다.
TRANSROTOR RONDINO FMD 턴테이블
Rondino는 언뜻보기에 동사의 ZET 3 유사하여 보일 수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전혀 다른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Rondino는 FMD(Full Magnetic Drive)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Rondino 는이 솔루션을 갖춘 가장 저렴한 Transtrotor 드라이브이다.
Rondino는 Transrotor 12005 암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MD는 기계적 요소를 사용하지 않고 디스크 축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법이다. 엔진은 드롭과 유사한 모양의 거대한 금속 하우징에 장착되었다. 좁은 부분에는 적절한 DC 모터가 있으며 벨트를 통해 넓은 부분에 위치한 플라이휠을 구동한다. 플라이휠의 상부 표면에는 10 개의 둥근 자석에 의해 형성된 링이 배치되어 있다. 위의 요소는 드라이브의 다른 부분이 배치되는 별도의 모듈을 구성한다. 그들은 아크릴 주각, 알루미늄 베어링 액슬베이스, 자석 링이있는 플레이트 (서브 플래터) 및 무거운 플레이트로 구성된다.
또한 대부분의 MM및 MC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암 받침대는 조절식 붐 형태로 되어있어 최대 12인치 길이의 암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장비와 많은 비용을 지불 할 필요가 없다.
MBL 6010D 레퍼런스 프리앰프
MBL6010D는 정교한 장인정신을 통해 개별적으로 제조된다. 완벽하게 배열된 전기 부품들은 음악재생에 있어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해 주니다. 최상급 품질의 소켓, 스위치, 플러그 및 분압기(potentiometer)는 기기간의 완벽한 상호 작용을 보장한다. MBL6010D가 매력적인 이유는 입력과 출력을 정교한 악기와 같이 모든 입력 신호는 섬세하게 조율 될 수 있다. 그래서 소스기기와 파워앰프사이에 완벽한 교량역할을 수행한다. 서로 다른 브랜드가 만날때 잘 어우러지기 어려운 이유가 상호가 임피던스와 게인차로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데 MBL 6010D는 이러한 상호간 완벽한 교량역할을 해주어 두 기기가 상호간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완전한 프리 앰프로 제작된 기본 기기는 2개의 CD 입력, 1개의 튜너 입력, 2개의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첨부 (또는 DAT), 및 6개의 출력 터미널을 갖추었다. 2개의 기존 슬롯은 포노 모듈(MM 또는 MC)과 밸런스드 또는 CD 직접 입력 등을 옵션으로 맞출 수 있다.
6010 D 의 전원부는 보호 기술, 메인스 필터(mains filter), MU 금속 캡슐에 넣은 토로이달 트랜스포머, 고속 전압 조절 등의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기술적 기교를 다해 제작되었다. 음질은 가장 깊은 저음의 표현도 선명한 윤곽을 그리며 건조한 느낌으로 표현되며 차갑고 분석적인 면이 있으면서도 따뜻한 면의 음향 패턴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