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D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안드레아스 코흐(Andreas Koch)가 설계한 미국 밸런스드 오디오 테크놀로지(Balanced Audio Technology)의 신형 REX DAC가 오디오엑스포서울 2018에서 시연된다.
밸런스드 오디오 신형 REX DAC는 11.2MHz DSD를 지원하며 6개 튜브 채텍, 2 개의 토로이달 트랜스포머 사용되었다.
REX DAC 는 그 동안의 제품과 전혀 다른 종류의 제품이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전문 기술이 행복한 조화를 이루며 세계 수준의 성능과 말할 것도없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장비로 태어났다. 매우 높은 클럭 속도로 작동하는 안드레아스 코흐(Andreas Koch)가 고안한 디지털 파트와 빅터 코멘코(Victor Khomenko)가 개발한 아날로그 측면과 고전류 진공관 출력 단계를 결합한 새로운 REX dac는 이전에는 들리지 않았던 수준의 따뜻함, 자연스러운을 제공한다.
또한, BAT REX DAC는 Unistage 기술, 튜브 전류원, C- 곱셈기 및 비정질 코어 트랜스포머를 사용하였다. 2개의 토로이달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 커플링 출력 스테이지 및 부드럽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롤오프 필터가 엔진으로 작동하는 대규모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였다. 384kHz PCM 또는 11.2MHz DSD에 이르기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REX DAC는 디지털 재생이 생생하게 재생되는 방법을 보여준다. 안드레아스 코흐의 디지털 설계는 탁월한 클록 속도로 작동하여 출력물에 가장 부드럽고 최소한의 간섭을 허용한다. 빅터 코멘코의 아날로그 디자인은 대부분의 레퍼런스 튜브 프리 앰프의 성능을 능가하는 고전류 진공 튜브 출력 단계이다. 이러한 디자인의 결합은 디지털 레코딩의 가장 자연스럽고 아날로그적인 표현을 전달한다.
REX DAC의 아날로그 출력 단계는 광대역 및 회로 선형성의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로 네거티브 피드백을 사용한다. 신호 경로의 어느 곳에서나 버퍼 또는 왜곡이 사용되지 않는다. REX DAC는 또한 총 6 개의 6C19 진공관이있는 고전류 출력단을 갖추고 있으며, 한 쌍의 6C19 튜브는 우아한 상표의 Unistage 디자인의 전원 공급 장치의 전류 소스 역할을 한다. REX II 프리 앰프와 마찬가지로 REX는 아웃풋 커플링을 위해 무정형 코어 트랜스포머를 사용한다. 신호 경로에는 커패시터가 없다.
한편 REX DAC에 대한 BAT의 목표는 음악 소스를 가장 자연스럽게 재생산하는 것이었다. DAC 모듈은 초고속 클록 속도로 작동하면서 REX DAC의 독창적인 고전류 진공관 출력 단계를 보완하는 방식으로 아날로그 신호를 재구성하는 맞춤형 필터를 사용한다.
이렇게 다양한 기술로 제작된 REX DAC는 오는 12월 29일, 30일 개최되는 오디오엑스포서울 2018에서 만날 수 있다.
Specifications
Inputs AES, 2 Coaxial, 2 Toslink, and USB
Outputs 2 XLR
Resolution 24-bit/384kHz PCM, 4x DSD (11.2896MHz)
Global Feedback no
Output Impedance 1K
Power Consumption 160VA
Dimensions (WHD) Inches 19" x 5.75" x 15.5"
Weight 32 Lbs
Tube Complement 6 6C19